트렌드 헌터의 Now~

건포도와 마인드풀니스(Mindfulness) 본문

책읽기_책쓰기/30초 습작

건포도와 마인드풀니스(Mindfulness)

라우비즈 2017. 7. 25. 08:51

마인드풀니스(Mindfulness), 사전적 해석은 '명상'을 뜻합니다. 마음의 상태가 가득한 상태, 차분하게 명상을 하다보면 자연스럽게 생각이 정리되고, 정리된 생각들은 하나로 모입니다. 명상이 주는 긍정적인 작용이지요.

공대출신으로 매킨지앤드컴퍼니에서 근무했던 오바라 가즈히로는 그의 저서 '플래폼이다'에서 '마인드풀니스'에 대해 적절한 비유를 내놓았습니다. 그에 따르면, 건포도 하나를 입안에 넣고 먹어 볼때와 건포도 한줌을 입안에 넣고 먹어볼때를 비교케 합니다. 대부분의 체험자들은 한줌을 먹을때 보다 한알을 먹었을때 건포도의 풍미 전체를 골고루 느낄수 있었다고 합니다. 이때 입안에서 느끼는 전체적인 풍미를 '마인드풀니스'라고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이는, 작은 부분에도 결코 작지 않은 소중한 가치가 담겨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살아가다 보면, 마인드풀니스를 경험하는 일이 얼마나 될까요? 인간에 대한 마인드풀니스를 경험하는 사람도 얼마나 될까요? 진정한 마인드풀니스를 경험하기 위해 우리는 얼마나 노력을 하고 있을까요?

소유하고자 하는 욕심, 거대한 야망, 누구보다도 앞서고자 하는 경쟁심 등으로 인해 건포도 한알이 입안 가득히 주는 풍미와 같은 마인드풀니스를 잊고 사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