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헌터의 Now~

홍대 VR방 체험기.. 가상현실(VR)이 현실 속으로 본문

4차산업/가상현실(VR)

홍대 VR방 체험기.. 가상현실(VR)이 현실 속으로

라우비즈 2017. 9. 13. 16:39

모처럼 홍대거리를 걸었습니다. 

미팅이 끝난후 지하철역으로 향하다 눈에 띈 VR방.. 

<청소년 출입이 가능하게끔 오픈되어 구성된 VR게임방>

아직은 제도가 정비되지 않아 비즈니스 모델이 명확히 구축되지 않았으나, 나름 저마다 VR(가상현실)을 이용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어 가고 있었습니다. 그중 오늘 방문한 곳은 "#VR" 이라는 VR전문 체험장입니다. 

이곳은 70분 사용하는데 1만원의 사용료를 받고, 음료는 의무적으로 구입하게 하는 비즈니스 모델을 갖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대략 1만5천원 가량이 들었습니다. 약간은 돈이 아깝다는 생각이 들었지만, 걱정은 기우였습니다. VR체험용으로 준비한 8개의 게임타이틀이 모두다 제맘에 들었기 때문이죠.. 

아직은 밤시간대가 아니어서, 줄서지 않고 원하는대로 마음껏 VR게임을 체험할 수 있었습니다.

<전투,좀비,복싱,햄버거만들기,고소공포증 체험 등을 할수 있는 다양한 VR게임 컨텐츠들>


대부분 폭력성이 짙은 게임위주였지만, 강한 자극을 원하는 신세대들에겐 딱 맞겠다라는 생각이 들정도로 몰입감이 대단한 프로그램 들이었습니다. (VR이 추구하는 폭력성,선정성,잔인성 등은 향후 규제속에서 다듬어야할 내용들입니다)

가상현실(VR)이 국내에 들어온 이후, 대단한 인기를 끌어모았지만, 컨텐츠 부족과 가상현실 체험 장비의 불편함으로 아직 대중화의 길이 멀어보이는 요즘이지만 VR방과 같은 체험장이 늘어나면서 다시한번 VR의 가능성이 이야기 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무엇보다도 VR헤드셋 제작업체의 양대산맥중 하나인 대만의 VIVE사가 헤드셋 가격을 대폭 낮추면서 VR대중화의 고삐는 바짝 죄어지는 느낌입니다.  VR에 관심을 가지고 다양한 체험을 찾아다니는 유저의 입장에서 더 재미있고 유익하면서 몰입도가 높은 컨텐츠가 등장하길 기대해봅니다. 

Comments